스탯

캐릭터의 능력치를 결정하는 요소

                                                                                                                                                                                                                           

캐럭터의 공격력, 방어력, 마법 공격력 등의 능력치를 결정하는 요소.

스탯 포인트로 올릴 수 있는 (STR, DEX, INT, WIS, CON, CHA) 가 있다.



특징
                                                                                                                                                                                                                           

- 각 스탯 별로 관련되어 있는 능력치가 정해져 있으며, 해당 스탯이 올라가면 관련 능력치도 상승한다.
- 캐릭터 생성 시 주어지는 보너스 포인트를 각 스탯에 배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가 달라진다.
- 스탯 초기화를 하면 캐릭터의 스탯을 재분배할 수 있다.



스탯을 올리는 방법
                                                                                                                                                                                                                           

51레벨 이상이 되면 레벨을 1 올릴 때 마다 보너스 포인트를 1 받아 각 스탯에 배분할 수 있다.

엘릭서를 사용하면 해당 스탯이 1 올라간다.

스탯 옵션이 붙은 장비를 착용한다. 단, 해당 장비를 벗으면 스탯은 원래대로 돌아간다.

스탯을 올려주는 버프 마법, 소비성 아이템을 사용한다. 단, 일정 시간이 지나면 스탯은 원래대로 돌아간다.


효과
                                                                                                                                                                                                                           
총 6종의 스탯은 다음과 같은 능력치와 관련이 있다.

스탯

능력치

 

스탯

능력치

STR

근거리 대미지

 

CHA

모든 적중

근거리 명중

 

상태 이상 시간 감소

근거리 치명타

 


최대 소지 무게

 

 

 

 

 

 

 

DEX

원거리 대미지

 

INT

마법 대미지

원거리 명중

 

마법 명중

원거리 치명타

 

마법 치명타

AC

 

마법 보너스

ER

 

MP 소모 감소

 

 

 

 

 

CON

레벨업 시 최대 HP증가량

 

WIS

레벨업 시 최대 MP증가량

CON 옵션을 가진 장비를

착용 시 HP증가량

 

WIS 옵션을 가진 장비를

착용 시 MP증가량

HP 회복()

 

MP 회복()

물약 HP 회복량

 

물약 MP 회복량

최대 소지 무게

 

MR




51레벨 이후의 스탯 배분
                                                                                                                                                                                                                           
51레벨 이상이 되면 1레벨을 올릴 떄 마다 보너스 포인트 1 을 얻는다.
이 포인트는 원하는 스탯에 자유롭게 배분 가능하며, 이에 따라 능력치도 변한다.


엘릭서
                                                                                                                                                                                                                           
엘릭서는 스탯 별로 6종류가 있으며, 이를 사용하면 해당 스탯을 영구히 1 올릴 수 있다.

엘릭서는 총 7개 까지 섭취가 가능하다.

엘릭서(STR), 엘릭서(DEX), 엘릭서(CON), 엘릭서(INT), 엘릭서(WIS), 엘릭서(CHA)



엘릭서 는 퓨어 엘릭서를 모아 교환 가능하다.  *기란 감옥 1~3층




스탯에 따른 능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