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능력치를 결정하는 요소
캐럭터의 공격력, 방어력, 마법 공격력 등의 능력치를 결정하는 요소.
스탯 포인트로 올릴 수 있는 (STR, DEX, INT, WIS, CON, CHA) 가 있다.
특징
- 각 스탯 별로 관련되어 있는 능력치가 정해져 있으며, 해당 스탯이 올라가면 관련 능력치도 상승한다.
- 캐릭터 생성 시 주어지는 보너스 포인트를 각 스탯에 배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가 달라진다.
- 스탯 초기화를 하면 캐릭터의 스탯을 재분배할 수 있다.
- 캐릭터 생성 시 주어지는 보너스 포인트를 각 스탯에 배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가 달라진다.
- 스탯 초기화를 하면 캐릭터의 스탯을 재분배할 수 있다.
스탯을 올리는 방법
51레벨 이상이 되면 레벨을 1 올릴 때 마다 보너스 포인트를 1 받아 각 스탯에 배분할 수 있다.
엘릭서를 사용하면 해당 스탯이 1 올라간다.
스탯 옵션이 붙은 장비를 착용한다. 단, 해당 장비를 벗으면 스탯은 원래대로 돌아간다.
스탯을 올려주는 버프 마법, 소비성 아이템을 사용한다. 단, 일정 시간이 지나면 스탯은 원래대로 돌아간다.
효과
총 6종의 스탯은 다음과 같은 능력치와 관련이 있다.
스탯 | 능력치 | | 스탯 | 능력치 |
STR | 근거리 대미지 | | CHA | 모든 적중 |
근거리 명중 | | 상태 이상 시간 감소 | ||
근거리 치명타 | | |||
최대 소지 무게 | | | ||
| | | | |
DEX | 원거리 대미지 | | INT | 마법 대미지 |
원거리 명중 | | 마법 명중 | ||
원거리 치명타 | | 마법 치명타 | ||
AC | | 마법 보너스 | ||
ER | | MP 소모 감소 | ||
| | | | |
CON | 레벨업 시 최대 HP증가량 | | WIS | 레벨업 시 최대 MP증가량 |
CON 옵션을 가진 장비를 착용 시 HP증가량 | | WIS 옵션을 가진 장비를 착용 시 MP증가량 | ||
HP 회복(틱) | | MP 회복(틱) | ||
물약 HP 회복량 | | 물약 MP 회복량 | ||
최대 소지 무게 | | MR |
51레벨 이후의 스탯 배분
이 포인트는 원하는 스탯에 자유롭게 배분 가능하며, 이에 따라 능력치도 변한다.
엘릭서
엘릭서는 스탯 별로 6종류가 있으며, 이를 사용하면 해당 스탯을 영구히 1 올릴 수 있다.
엘릭서는 총 7개 까지 섭취가 가능하다.
엘릭서(STR), 엘릭서(DEX), 엘릭서(CON), 엘릭서(INT), 엘릭서(WIS), 엘릭서(CHA)
엘릭서 는 퓨어 엘릭서를 모아 교환 가능하다. *기란 감옥 1~3층